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EUCA 국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후기 들려드릴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15:36

    ​ ​ 어릴 때부터 아메리 카노에 익기 시작했다 나는 인터넷 서치와 후기를 다소움죠크 거리, 1주 1에 2~3번은 커피 맛집을 찾아다니고 있습니다.맛에 신경을 쓰지 않던 저는 어느 날 문득 방문한 카페에서 충격적인 아메리카노를 맛보게 되었습니다.마치 첫눈에 반했다는 말을 인용해서 보면 첫눈에 반했다고 할 수 있죠.이 카페의 커피 맛에 푹 빠져서 한동안 헤어로 올 수 없게 되어 버렸습니다.그래서 내가 좋아하는 커피를 만들어 보고 싶고, 내친김에 바리스타 자격증을 따보고 싶어졌습니다.​​


    >


    의문은, 어떤 곳에서 바리스타 자격증을 따야 하는지, 가지고 있는 정보가 너희들 없어서 미친 듯이 보상을 받았어요.과정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몰라 설명만 들어도 너무 관심 있게 느껴졌지만 초보자가 할 수 있을까 하는 견해를 지울 수 없었죠.​​


    >


    그러다가 원저나이스에게 옆집 오빠들이 커피 학위를 받으려는 소음을 들었어요.형님이 바리스타 자격증 기관을 추천해서 가게되었어요.오빠는 본격적으로 커피를 배우기 시작해서 저한테는 조금 어려울까봐 걱정이었지만 전부 좋은 소견이었어요.초보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위아래로 올려 주셔서 제 마소음을 확 잡아 버렸어요.​​


    >


    >


    그동안상담을받으러다니던교육기관들은제가원하는부분이아닌다른과정까지함께설명해주시고추상적인커리큘럼을예기해서쓰느라이해가안됐죠.그런데 퍼스트 바리스타 자격증 교습소는 EUCA, 디플로마 학위 과정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해 주었습니다.매우 전문적인 기관이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


    >


    단순히 아메리카노처럼 좋아하는 sound료를 만들기 위해 바리스타 자격증 학원에 가게 되었는데 EUCA, 국내, SCA 등에 대한 설명을 들으니 흥미진진합니다.어떤차이가있는지자세히물어보게되었습니다.저처럼기본커피에대해서관념이있고실생활에서활용할수있도록실무를바탕으로하는국제바리스타자격증을따면된다라고말씀해주셨잖아요.​​


    >


    >


    EUCA는 유러피언 커피 어소시에이션의 줄임말로 커피 전문가가 다수 포함된 비영리 커피협회와 이야기를 적어주었습니다.단순히 실무적인 스킬뿐만 아니라 이론을 수반하는 바리스타 자격으로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자격이라고 합니다.옆집 오빠는 디플로마 학위를 받기 위해 학원에 다닌대요.이 말만 들어도 어렵게 느껴져서, 새삼스레 오빠를 존경하는 것처럼 보였어요.​​


    >


    이왕 시작하기로 한거면 단번에 시험에 합격하는게 좋지 않겠어요?개인적으로 바리스타 자격증 학원이 심리에 들어갔던 이유는 파트너입니다. 강사가 수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저는 입니다.강사제도를 도입해 전문적으로 커피를 배울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단순히 분별이 많아서 배우는 것이지만, 가벼운 심리로는 배우고 싶지 않아서 좋았어요!


    >


    나는 처음 커피 배우는 것을 접하고 보고 차분하게 배우고 보고 싶고 2급 바리스타 자격 과정을 하게 되었습니다.저는 평일에 일정이 많은 편이라 주요 내용반이 있나 걱정했는데, 다른 곳과 달리 주요 내용반도 운영하고 있어서 결정하기가 쉬웠습니다.​​


    >


    내가 추진할 과정은 1개월 정도면 단기 속성으로 진행되고 있고 급거 도전할 수 있었습니다.총 8차 교육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론->에스프레소 추출->스티 민->카푸치노 추출->시뮤루 하나, 2->시험에서 단기에 바리스타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 매력적으로 들렸어요.​​


    >


    EUCA 바리스타 자격은 베이직과 Export이고, 나쁘지 않기 때문에 누워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만.영어와 좀 거부감이 있었지만 한국 2급, 1급의 과정과 동 1 한 등급의 국제 자격증과 간단하게 설명했어요~커피 본래의 맛과 향, 보디감을 표현하는 노하우를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다니 너무 신기했습니다.조금 고민했지만 차돌박이 때 용기를 불어넣어줘서 나쁘지 않았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


    저는다강사의비결이담긴시연을보고일로서충분히이해할수있도록커스터마이즈실습을진행해주시겠다고했습니다.많은 인원을 수용하는 다른 학원과 달리 6명~8명 정도의 소수에서 강습을 받고 내가 모르는 부분이 있어도 얼마든지 관리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물론 충동적으로 표결할 문제가 아니어서 감정을 해보자고 했지만 여기 바리스타 자격증 학원이 가장 감정에 잘 맞았어요.​​


    >


    취미 때문에 커피를 배우는 분들도 계시지만 취업을 위해서 자격증을 진행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그런 분들을 위해서 현업 실무자들을 초청해서 세미 자신을 열고 세미나 자신을 통해서 취업과 창업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기도 합니다장래에 대한 계획도 충분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


    아직은 시기상조지만 나만의 카페를 만들어 보고 싶다는 견해를 여러 번 해 봤는데요.바리스타 자격증 교육 기관에서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카페 창업 컨설팅 교육도 하고 있다고 합니다.이렇게 사람들에게 필요한 교육을 제공해 주셔서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


    보양에는 접근성도 뛰어나고 나쁘지 않고 자가용 없이 강남 역 10번 출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본관은 신논현 역 7번 출구, 교보 타워 쪽에 위치하고 있어 언제 나쁘지 않고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찾기 힘든 곳에 없어서 직접 상후로 갈때도 쉽게 찾아갈 수 있었습니다.​​


    >


    궁금한게 많아서 자세한 정보가 필요해서 직접 방문했는데요. 방문을 하지 않아도 온라인이나 전화로도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얼굴보고얘기하면부담스러워하시는분들도 간혹 계시겠지만그런분이나정많은분들은편한방법으로상담을신청할수있을것같습니다.​​


    >


    접근성이 좋지않아서 체계적인 교육기관을 찾는다면 퍼스트 아카데미를 추천합니다.~시험을 허락할 수 있도록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습니다.)제가 질문이 많아서 많이 귀찮아하셨을텐데 끝까지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학원 홈페이지를 남깁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