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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케이시티 내 자율주행 데이터 공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 1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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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차 기술개발 촉진을 위한 데이터공유센터를 경기 화성 케이시티 내에 구축하고 본격적인 데이터 공유를 위한 협의체를 꾸린다. 협의체에는 자율 주행 자동차와 기반 시설(인프라)·통신 등 관련 기술을 개발 중인 하나 4의 중견 기업, 3개 대학, 3개 조사 기관이 참가.하면서 하나 4개 하나 6:00에 개최되는 협의체의 출범식에서 20의 참여 기관은 데이터 공유나 공동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한다. *중견 기업(하나 4):현대 자동차 현대 모비스 SKT, KT, LG전자, 만도, 프로 야구 센스, 소네트, 웨이 티 주고 모빌텍 카네비콤, 아이 티 텔레콤 디토닉, 모라이 대학(3):서울 대학(이경수 교수)연세대(킴시호 교수)KAIST(쿰동속 교수)조사 기관(3):한국 교통 안전 공단 자동차 안전 조사원), 한국 전자 통신의 조사원, 자동차 부속 조사원, 자율 주행을 위해서는 여러가지 상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대응하기 위한 데이터가 필수다*이다 이다. (예:주행 중에 자전거 인식 → 자전거 형태 시각화 → 인공 지능 학습의 하나하나 달 예기 현재 자율 주행 차 53대가 시험 운행에 의해서 데이터를 축적하고 있고, 합산 누적 주행 거리는 약 48만 km(잠정 집계)에 이르렀다 슴니다. 그러나, 중견 기업·대학등이 개별적으로 데이터를 축적하는 경우, 시간과 비용의 중복 투자는 물론, 데이터의 절대적 양도 부족할 우려가 있습니다. 이에 산학관 간 협력의 장을 세우려고 하나 0억원을 투입한 전산 시스템 등을 갖춘 데이터의 공유 센터를 구축하는 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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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이터공유센터에서 기업·대학 등은 인공지능 학습용 자율주행 영상, 주요정세와 대응방법(시과인리오) 등을 공유하고, 현대자동차 등 선도기업은 후발 중소기업에 기술자문도 공급합니다. 내년에도 예산 10억원을 투입하고 공유용 데이터를 생산·공급*, 데ー타그록죠록화도 추진하고 보다 효율적인 기술 개발을 유도할 계획이다.*데이터 수집을 위한 전용 차량 2대 보유(국토 교통부 1대, 현대 자동차 1대의 공급)국토 교통부 킴치에규 자동차 관리관은 "이 10하나에 준공한 '케이-시티'과 함께 데이터 공유 센터가 자율 주행 자동차 기술 개발의 가운 데인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하여 확대 발전시키고 나 간다"며"데이터 공유 센터를 통해서 자율 주행 자동차 핵심 부품, 통신 기반 시설(인프라)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대학이 모여서 세로프게의 시도와 비즈니스 모델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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